아파트 당첨이 되고나서 아파트 옵션 행사가 진행되었어요

청약이 당첨되고부터는 선택과 집중의 연속이네요!
하지만 이 과정들이 너무 설레고 재미있어요~
처음 경험해보는것이라 그런 것도 같아요!

아파트를 짓고 있을 때 시공하는 게 나을지,
공사가 끝나도 시공해도 좋을지를 따져서 골랐던 것 같아요

옵션 품목은 총 13가지였는데요!

(시스템 에어컨, 냉장고, 새집증후군 예방 도료, 방범방충망, 단열필름, 엔지니어드 스톤, 하이글라스시공,
나노케어,창호나노케어,욕조파티션,중문,인덕션,지문인식도어락)

하이글라스 결로 체험사진
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자료
엔지니어드스톤 시공시 싱크대 바닥면+벽면 전체 작업
시공 안할 시, 연한베이지 컬러로 제공

 

비스포크 1도어 3개 (냉장,냉동,김냉)
새집 증후군 예방 시공

여러 가지 인테리어 항목 중, 제가 결정했던 건 6가지입니다.
시스템에어컨, 단열필름,하이글라스시공,중문,인덕션,도어락

시스템 에어컨은 아파트 시공 중간에 설치를 하는 것이 이득이라 생각했어요
집 다 지어지고 나서 천장에 다시 구멍 뚫고 먼지 날리고 ㅠㅠ

리모델링으로 더 고생할 것 같았거든요..
저희 집이 저층이기도 해서 이왕 설치하는 거

4실 모두 작업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!

단열필름은 저층인 점을 감안하여..

외부 시선도 어느 정도 차단된다고 하여 신청하였고요!

하이글라스는 베란다 곰팡이, 결로 방지를 위해 신청하였고,
인덕션은 옵션 행사 때 신청해야 오븐 내림 시공을

무료로 진행해준다고 하더라고요~
어차피 인덕션도 구매할 생각이었으니 일석이조라고 생각합니다!

중문도 옵션 때 신청해야 신발장 쪽 가구장을 수정하여
도어를 개방했을 때 가구장 안쪽으로 들어가게

시공이 가능하다고 하네요
최대 개방감이 확보되는 셈이니 안 할 이유가 없더라고요!
단열, 소음 차단에도 분명 도움이 될 것이고요!

나머지 품목들은 입주 이후에 시공해도 문제가 없을 것 같아서
입주 박람회 때 가격비교해가면서 시공하려고 합니다.

마지막으로, 제가 선택한 인테리어 옵션들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

  • 시스템에어컨 4실 - 6,200,000
  • 단열필름 - 1,900,000
  • 하이글라스시공 - 850,000
  • 현관중문 - 1,500,000
  • 인덕션 - 660,000
  • 도어락 - 250,000



이렇게.. 천만원이 훌쩍넘은 옵션계약 완료👏👏

 

반응형